프리레틱스 Freeletics 는 독일에서 만들어진 기능성운동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짧은 시간에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동영상 등을 통해 15주(105일)만에 몸짱을 만드는 운동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내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대표적인 기능성 운동인 크로스핏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니, 프리레틱스가 안 알려진 것도 이상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크로스핏을 아시는 분들에게는 이 프리레틱스는 앞서 언급한 크로스핏의 맨몸 운동 버전이라고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소개합니다. 만약 크로스핏을 잘 모르신다면 크로스핏 관심사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로스핏 : http://www.vingle.net/interest/CrossFit
제가 프리레틱스를 소개하는 이유는 프리레틱스가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맨몸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간혹 웨이트 트레이닝을 (감성적으로) 싫어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운동을 하면 좋을 지 물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피트니스 센터가 없거나 갈 시간이 없는 분들이 어떻게 운동을 하면 좋을지 고민 상담겸 메시지도 가끔 받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저는 프리레틱스를 추천합니다. 결코 쉬운 운동은 아니지만, 많은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운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