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시위, 한국의 촛불집회 영향


20960615609065280.png






우리가 이뤄낸 촛불집회의 힘.

이젠 다른 나라에서도 그걸 배우네요.


민주화 운동의 성지가 되어가는 대한민국.

자랑스럽네요.



20960615609065281.jpg


20960615609065282.png


Author

Lv.92 유북지기  최고관리자
913,784 (19.7%)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Close
신기
글쎄 한국인은 다분히 감성적이어서 촛불집회가 엄청 위대한 민주주의의 횃불 마냥 생각하며 스스로 뿌듯해 하는게 안타깝다. 왜냐하면 애초에 대통령을 제대로 뽑았더라면 추운 겨울에 촛불 들고 유모차 끌고 나가서 개고생 하지 않아도 됐기 때문이다. 한국에 이런 속담이 있지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 애초에 독재자 딸을 대통령 자리에 앉혀놓고도 너희들 부동산 값이 올라가고, 취직이 잘되고, 국가 경제가 대박나고 북쪽 빨갱이들이 설설 기기를 바랬다면 그것이 바로 너희들이 서민으로 살아가는 이유이다. 원인과 결과만 믿어라. 그러면 추운 겨울에 촛불 들고 나가서 개고생하는 헛짓거리 할 일이 없다. 혹여나 홍콩인들도 인정하는걸 왜 무시하냐고 할까봐 첨언하자면 홍콩은 국가 체제 자체가 거대 공산국가 중국을 상대로 싸워야 하는 곳이다. 우리는 스스로 손꾸락으로 멍청한 선택을 해서 개고생을 한 것이고 홍콩은 타의에 의해 저런 상황을 맞닥뜨린 것이 차이점이다. 홍콩이 우리를 칭찬한다고 해서 멍청한 촛불 시위가 아시아의 자랑스러운 민주화 관련 시위로 기록되는 것은 스스로 우리 얼굴에 똥칠하는 짓이다.
D
지랄ㅋㅋ 그 잘못된걸 바로잡는 것도 민주화인데 그건 쏙빼놓고 배설을 해놨네ㅋㅋㅋ
코스모스
한국이들 다분히 감성과 감정에 휘둘려 선동당해 우르르 앞.뒤없이 이성적이지 못하는것에 동감.
박근혜는 꼭두각시에 불과해 나라의 수장이 되면 안되는 것이었다는 주장에 동감.
그러나 박정희가 단순하게 독재자" 라는 프레임에 갇혀 그사람의 공" 이  폄하하는 것에는 동의가 안된다
ㅇㅇ
애 닉네임이 왜 코스모스인가 생각해보니까 코스모스=우주

이새끼 우주진리인거 같음.
대구 테크노 사는 고등학생 우주진리 씨발새끼야.
너네 학교에 일베한다고 전화하기전에 그만해라 씨발새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