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시위, 한국의 촛불집회 영향


20960615609065280.png






우리가 이뤄낸 촛불집회의 힘.

이젠 다른 나라에서도 그걸 배우네요.


민주화 운동의 성지가 되어가는 대한민국.

자랑스럽네요.



20960615609065281.jpg


20960615609065282.png


Author

Lv.81 유북지기  최고관리자
723,584 (68.1%)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Close
신기
글쎄 한국인은 다분히 감성적이어서 촛불집회가 엄청 위대한 민주주의의 횃불 마냥 생각하며 스스로 뿌듯해 하는게 안타깝다. 왜냐하면 애초에 대통령을 제대로 뽑았더라면 추운 겨울에 촛불 들고 유모차 끌고 나가서 개고생 하지 않아도 됐기 때문이다. 한국에 이런 속담이 있지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 애초에 독재자 딸을 대통령 자리에 앉혀놓고도 너희들 부동산 값이 올라가고, 취직이 잘되고, 국가 경제가 대박나고 북쪽 빨갱이들이 설설 기기를 바랬다면 그것이 바로 너희들이 서민으로 살아가는 이유이다. 원인과 결과만 믿어라. 그러면 추운 겨울에 촛불 들고 나가서 개고생하는 헛짓거리 할 일이 없다. 혹여나 홍콩인들도 인정하는걸 왜 무시하냐고 할까봐 첨언하자면 홍콩은 국가 체제 자체가 거대 공산국가 중국을 상대로 싸워야 하는 곳이다. 우리는 스스로 손꾸락으로 멍청한 선택을 해서 개고생을 한 것이고 홍콩은 타의에 의해 저런 상황을 맞닥뜨린 것이 차이점이다. 홍콩이 우리를 칭찬한다고 해서 멍청한 촛불 시위가 아시아의 자랑스러운 민주화 관련 시위로 기록되는 것은 스스로 우리 얼굴에 똥칠하는 짓이다.
D
지랄ㅋㅋ 그 잘못된걸 바로잡는 것도 민주화인데 그건 쏙빼놓고 배설을 해놨네ㅋㅋㅋ
코스모스
한국이들 다분히 감성과 감정에 휘둘려 선동당해 우르르 앞.뒤없이 이성적이지 못하는것에 동감.
박근혜는 꼭두각시에 불과해 나라의 수장이 되면 안되는 것이었다는 주장에 동감.
그러나 박정희가 단순하게 독재자" 라는 프레임에 갇혀 그사람의 공" 이  폄하하는 것에는 동의가 안된다
ㅇㅇ
애 닉네임이 왜 코스모스인가 생각해보니까 코스모스=우주

이새끼 우주진리인거 같음.
대구 테크노 사는 고등학생 우주진리 씨발새끼야.
너네 학교에 일베한다고 전화하기전에 그만해라 씨발새끼야
번호 제목 날짜
필독 공지사항 (2018-08-13 어그로성글 댓글 차단) 댓글20 07-30
215066 아기염소 꼬리 봐봐 ㅋㅋㅋㅋ 댓글1 14:34
215065 행님 시원하십니까.gif 14:31
215064 모기로 보석만든 디씨인 14:28
215063 주갤러가 분석한 출산율 감소 이유 14:25
215062 치질수술날 빠르게 병문안 온 친구.jpg 14:22
215061 후쿠시마 취재하던 일본 PD 자살 댓글4 13:07
215060 공소시효 착각한 무식한 범인.jpg 댓글1 13:04
215059 이사할때 유용한 꿀팁 (ver.2019.08월) 13:01
215058 '봉오동 전투' 감독이 '일본 만행' 수위 고민하자 일본인 배우가… 댓글1 12:03
215057 싸구려 CCTV를 설치한 결과.gif 댓글2 12:00
215056 역사강사가 재밌게(?) 설명하는 일본 경제보복 댓글1 11:57
215055 고유정이 성폭행 주장한 이유.jpg 댓글2 11:54
215054 오우~~지쟈스~~!! 11:51
215053 대부분의 부모는 이해하는 짤.gif 댓글1 11:48
215052 둠칫둠칫 11:45
215051 달인.gif 11:42
215050 어떤 연예인 부부 화해 법.jpg 11:39
215049 이집트 피라미드 유적에 나온 노동자들 삶..출근부(;;;;) 11:36
215048 현직 여교사 대부분이 바라는 것 댓글1 11:33
215047 화장하는 대륙 이모.gif 댓글1 11:30
215046 단체 사망전.gif 11:27
215045 고독지수 체크 11:24
215044 아사히맥주 근황 .jpg 댓글1 11:21
215043 입국하는 외국인들에게 사과하는 홍콩 시위대.jpg 11:19
215042 몹시 흐뭇한 어부.gif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