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자취생의 밥상머리

안녕하세요 공대자취생입니다.

2017년, 스물 아홉이 되고 처음 올리는 글이네요~
다들 크리스마스와, 새해는 잘 보내셨나 모르겠어요.
전 이사도 했고, 새로운 집에서의 요리는 조금 낯설지만
그동안 잘 지냈답니다!(다들 잘 지내셨겠죠?)

짧은 여담을 뒤로 하고,
요리 판에 계신 모든 분들 올 한해 행복한 일만 가득 되시길 바라며

인스타그램 놀러와주세요!
계정은 yorisoolsa 입니다.

21탄 출발해볼게요.



출바아알!


1. 꽃등심 스테이크
1++ 등심을 가지고 만든 스테이크에요! 밑에는 단호박 퓌레를 만들어서 깔고, 잘 구어진 고기를 올렸어요! 고기를 굽고난 펜에 슬라이스 황도를 살짝 구워 곁드렸어요.
원래 소고기맛을 잘몰랐는데,, 먹다보니 역시 소고기가 최고네요! 짱짱맨,, 

 





2. 토마토 파스타

카펠레티란 면을 이용해서 만든 토마토 파스타에요. 소스는 다미코 소스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카펠레티면은 모자 모양의 면으로 파스타면 중 하나에요. 

후라이펜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마늘, 찹한 양파, 청양고추를 썰어서 볶다가 돼지고기를 다져서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그리고 시판용 소스와~ 전 우유를 살짝 넣어줬어요! 

그리고 삶아진 면과 쉐킷쉐킷~ 취향에 따라 마지막에 파마산 치즈를 갈아서 듬뿍 뿌려줬어요!

 





3.황태양념구이

황태를 물에 불려 매콤달콤한 양념장을 만들어 구워주었답니다. 음..다음에 할땐 황태를 1차적으로 찌거나 물에 충분히 불린 다음에 해야겠단 팁을 얻었죠. 뭐 처음해본것 치곤 나쁘지 않았는데 생각했던 식감(촉촉하고 부드러운)은 아니여서 조금 아쉬웠어요.

 







4.돼지고기 스테이크

버크셔로 앞다리살로 만든 돼지고기 스테이크에요. 돼지고기로 스테이크를 해먹는다는게 생소하시겠지만, 잘만 구우면 돼지고기도 스테이크용으로 손색이 없답니다. 

썬드라이 토마토 페스토와 함께 먹으니 엄청 잘 어울렸어요. 

 






5.산낙지와 전복버터구이

회사에서 받아온 산낙지와 전복을! 싱싱하게 산낙지 그리고 전복은 버터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쏘주 한잔 크!!!!!!!!

 






6.전복낙지닭한마리

전복과 낙지 그리고 닭을 푹 끓여서 엄마랑 함께 먹었답니다.

황기도 듬뿍 넣었더니 국물이 정말....크,, 밖에서 파는 닭한마리와는 비교가 안되더라구요!!

 






7.크림파스타

이사도 하고, 냉장고도 한번 싹 정리할겸 냉장고속 채소들 몽땅 꺼내 크림파스타를 해먹었어요. 면이 참 신기하죠!? 안토니오 마렐라에서 만든 파스타면이에요. 형형색색! 너무 예뻐서..해먹기 아깝지만..사온기념으로 한번 해보긴 해봤답니다!!!

 






8.굴전과 생굴

이날은 굴전이 너무 먹고 싶던 날인가..ㅋㅋㅋㅋㅋㅋㅋ무튼 귀찮음과 수고로움을 무릅쓰고 열심히 해서 먹었던걸로 기억나네요.

 






9.웨지감자

집밥백선생님께서,, 후라이펜으로 웨지감자 만들기편이였던거같아요. 그거 기억나서 해먹었답니다! 꿀맛~

 






10.장어구이

사실..이미 다 구어져서 살짝만 데워먹으면 되는 장어구이입니다. 신사동에 혼신마켓이라고 일본음식점인데, 거기서 판매하고 있는 장어구이에요~ 맛있었어요!

 






11.스테이크

이건 꾸릿살을 이용한 스테이크 인데요! 사실 스테이크용으론 적합하지 않은 부위라 사실 조금 질기긴 했습니다. 그래도 뭐 나쁘지 않았어요! 열심히 굽고 블루치즈를 위에 올려서! 쓱! 발란스가 참 잘맞더라구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12.건강한오일파스타

샘킴 빙의해서 만든 건강한오일파스타에요. 진주에 출장 갔다가 다양한 채소들을 가져왔는데,,그걸 몽땅 넣고 만든 오일파스타죠! 위에는 차슈차슈~ 차슈를 살짝 오븐에 구워 올려주었답니다. 꿀맛!

 







13.잘자어

오늘뭐먹지에서 도미를 가지고 만든 잘자어를 응용해, 전 병어로 잘자어를 만들어봤답니다.

이건 끓는 기름을 붓는게 포인트죠? 병어가 너무 쪼끔해서 ㅜㅜ아쉬웠어요. 역시 살이 많고 큰 도미로 하는게 제격인것 같더라구요! 다음엔 도미로 도전!

 







14.파전

쪽파는 없고 대파는 있어서 대파랑 부추를 넣고~ 문어도 넣고~만든 파전이에요!!!

 





15.샌드위치와 샐러드

회사에서 마니또 이벤트를 열었는데 제 마니또를 위해 샌드위치랑 샐러드를 해서 가져다 줬던날이에요~ 닭다리살을 발라서 마리네이드를 하고 구워서 샌드위치를 만들고! 샐러드소스도 직접 만들었거든요! 마요네즈,홀그레인머스타드,꿀,다진양파,사과 등등이 들어간 소스에요!


토스트는 사실 마니또분만 챙겨드리기 그래서 저희 팀원들을 위해! 따로 만들었답니다! 아침부터 분주,,,지각할뻔했죠.. 토스트만 아침부터 10개를 만든거 같아요 휴! 그래도 다들 맛있다고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음 이렇게 21탄은 끝이구!


언제나 그렇듯 제 인스타그램 놀러와주세요!

계정은 yorisoolsa 입니다.



그럼 다음 22탄을 기약하며!

안녕!!!!!!!!!!!!!!!


Author

Lv.1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